맛있는 음식

[스크랩] 부추의 효능

산술 2012. 9. 6. 09:30

양기부족 발기불능에 부추

 

  심장과 신장의 양기(陽氣)가 허약해 성기능이 위축되고 발기불능 상태에 처한 사람에게는 심장과

신장을 덥게 하면서 보하는 치료방법을 사용해야 환자를 절망의 벼랑 끝에서 구해낼 수 있다.

 

  지난 5월 필자를 찾아온 ㅈ씨가 바로 이같은 경우의 환자였다. 그는 시장에서 건어물 장사를 하는 54세의 건장한 남자다. 그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이 정력감퇴로 인해 고생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자신에게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해왔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정력감퇴라는 어두운 그림자가 그에게도 드리워지기 시작했다. 그는 언제부터인가 심하게 피로를 느끼면서 유난히 추위를 탔다.

 

  그는 몸이 허약해져서 그런 것이라 여기고 보약을 지어 먹으면서 영양가 높은 음식들을 먹었지만 날이 갈수록 증상은 심해지기만 했다. 그리고 급기야 발기가 안되는 증상까지 나타났다.

 

  그는 아주 절친한 친구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을 기회가 있었는데 그 때 친구가 지체하지 말고 필자를 찾아가 보라고 권유해 찾아온 것이었다.

 

  그는 음경이 위축된 뒤에도 간혹 발기가 될 때가 있어 부부관계를 하려고 하면 바로 시들어 버리기 일쑤라고 했다. 그러다 최근에는 그것조차 안되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정신도 멍하고 숨이 차며 현기증과 심한 피로감에 시달렸다. 또 추위를 몹시 타고 허리와 등줄기에서 찬바람이 이는가 하면 심지어 얼굴과 팔다리가 부었다.

 

  환자를 살펴보니 양기가 허해 혈맥을 따뜻하게 운행할 수 없어 입술이 푸르스름한데다 혀는 색깔이 엷고 어두웠다. 맥을 짚어 보고 전반적인 증상을 분석한 결과 신장이 허해 정액을 다스릴 수 없기 때문에 조루증과 유정(流精)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판단됐다.

 

  이를 치료하려면 심장과 신장을 덥게 보하고 경맥을 소통시켜 한기를 몰아내야만 한다.

 

  필자는 싱싱한 민물새우 1백50그람과 부추1백그람을 함께 볶아 자주 먹도록 했다

 

                                                                                        김재우 한의원 원장 글 에서

        


                          

                                                                                    

 

부추는 창자를 튼튼하게 해주고 몸을 덥게 해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 그러나 허약자나 열이 날 때는 먹지 않는다. 음식물에 체해 설사를 할 때 된장국에 부추를 넣어 끓여 먹거나, 구토가 날 때 부추즙에 생강즙을 조금 타서 먹으면 잘 멎는다.

 

산후통에 감초와 함께 달여 먹기도 하며 코피가 날 때 즙을 내 뜨겁게 해서 마시면 잘 낫는다고 한다.

강장(强壯)효과를 얻으려면 한꺼번에 많이 먹지말고 조금씩 장복하는 것이 좋다.

 


(부추와 잘 어울리는 부재료 : 잔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생선 흰살, 두부, 표고 등)

 

부추 부침이나 부추볶음으로 자주해먹어면  체질에 맞는사람은 일주일 이내로 효과가 나타난다

 

위, 간, 신.경.에 작용한다   오장의 독을 풀며 피를 맑게 한다. 뼈와 골을 튼튼히 하여 어혈을 푼다. 신장을 따뜻이 하여 양기를 돋우어 불감증을 없앤다.

 

<약효>

부추의 성질 ~~~맛은맵고 성질은 따뜻하다 땀나는것을 멈추고 기혈를 잘 통하게한다

 


1) 반위(위암) - 음식을 먹고 소화되지 않고 위가 더부룩할 때
2) 요슬산통 - 허리, 무릎 다리가 시리고 아플 때 저절로 땀나는데 .타박상등에 쓴다
3)  양기를 기르고 유정과 몽정을 다스린다   유정.유노.이슬,에 쓴다

4)조루증 일때는 - 육미오자탕과 합방

 

부추씨를 구자 라 하고 부추뿌리를 구채근 이라 한다

 

                                                                                              낙원

출처 : 낙원 산 약초
글쓴이 : 낙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