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자료

[스크랩] 중국여행(백두산) 준비물

산술 2014. 7. 30. 12:48

 

 

  

 

                           

 

 

 

 

 

 

     백두산(중국)여행 준비물    

 

 

   

  <<< 여행준물   요약  >>>   

 

    ※ 신분증 여권 (분실에 대비 복사해서 따로 분리 소지하고 있으면 좋음)
    ※
, 썬글라스, 면도기화장품썬크림드라이 (호텔에서  치약, 치솔, 빗, 비누적은것, 수건 등은 나오긴 함)

    ※ 카메라,  추가 메모리&바테리, 각종 충전기(카메라,  휴대폰,  면도기용 등)

    ※ 반팔(하절기),  긴팔,  바지각 2벌 정도,    바람막이,  내복,  양말가디건 (옷차림은 등산복장이 편안 함)

    ※ 신발은 운동화가 편리함,   여행하면서 땀닦을 휴대용 수건팔뚝 토시.

    ※ 큰가방,   작은가방(배낭으로 대채),    벨트쌕(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음)
    ※ 가능한 비싼 보석류나 목걸이 등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배낭이나 작은가방에 들어갈  부채 한개는 필요(중국버스는 한국에 비해  냉,난방율이 떨어 집니다)

    ※ 우산 (접이식 가벼운 것)   또는  비옷 (가벼운 것,  현지에서 구매가능)

    ※ 구급약 → 소화제, 설사약,  감기약, 진통제,  멀미약(선박에 비치됨),  연고,  1회용 드,  파스, 벌레물린데용 

    ※ 가방이나 짐에는 출국전 식별이 용이한 표식이나 이름표를 달아 두면 찾는데 유리

    ※ 위안화   한국돈은 필수,  달러도 있으면 물건살때 사용할 수 있음.

    ※ 화장지,  컵라면,   1회용젓가락,  술안주.

    ※ 그 외 물컵(종이컵), 크린백,  손톱깎기,  계산기,  맥가이버칼.

 

 

 

 

  기 타 사 항   

 

    - 술,  떡,  음식,  과자류 등을 가져가시면  선박 및 전용버스 내에서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 김치,  고추장,  김 등의 밑반찬을 가져가시면 아주 좋습니다(나중에 먹고 버릴그릇 또는 비닐BAG에 담아가세요)

    - 김치는 묶은지가 좋지만,  번거로우면  마트에서 포장된 것을 사서 낱개로 그때그때 가지고 다니면 됩니다

 

 

 

 

 

    여행준비에 필요한 세부사항들   

 

 

     짐 싸기  

      

        본 준비물은 여행지에서 사용하게 되는 3가지 종류의 가방을 중심으로 챙기는 것이 좋다.

              1) 큰가방,    2) 작은가방,    3)밸트쌕(복대) ...    특히 위험한 지역을 여핼할 경우에 복대는 필수이다

      

      ※  "작은가방"도 좋지만 어께에 맬 수 있는 "그리 크지않은 등산배낭" 이 좋음.

             큰 가방은 버스에 두고,  배낭에 필요한 짐을 넣어가지고 매고 다니면 좋습니다.

             옷차림 또한 신축성이 좋은 "등산복장"이 편리 합니다.

 

      ※  시 여권 분실에 대비해서  복사해서 따로 분리 소지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  가능한 비싼 보석류 목걸이 등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  하절기 배낭 작은가방에 들어갈  부채 한개는 필수.

 

 

 

     여행용 가방 

 

      1) 바퀴달린 큰가방
          - 공항 통관에서 거칠게 다뤄지므로 자물쇠나 지퍼,  손잡이등이 튼튼해야 한다.
          - 출국전 식별이 용이한 표식이나 이름표를 달아 두자.
          - 반입 가능 가방은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들어갈수 있는 크기(55cmX40cmX20cm)로 1개가 가능하다.


      2) 작은가방( 항공기내에 들고 탈 가방,  현지에서 도시 여행중에 들고 다닐 가방을 의미)  →  배낭으로 대체해도 좋음.
          - 여행시 필수적인 것들을 모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 

 

      3) 밸트쌕(복대)
          - 위험한 지역의 여행에선 필수!!   중요한 항공권, 현금을 이곳에 두면 소매치기, 도난 당할 염려는 없다.

 

 

 

     기본 준비물 

    

      1) : 속옷, 셔츠와 바지, 재킷, 가디건, 모자, 선글래스, 잠옷, 수영복, 비옷, 우산등  편안한 옷 위주로 짐을 꾸린다.
      2) 구급약 : 외국의 경우 의사 처방전 없이 약을 살 수가 없으므로,  필히 구급약, 소화제, 설사약, 감기약, 진통제, 멀미약,

                           소독약, 연고, 1회용 밴드, 파스, 벌레물린데 바르는약 등을 준비하자.
      3) 신발 : 걷기에 편한 길들여진 신발,  특히 산행이 아닌경우 등산화 보다는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
      4) 세면도구 : 칫솔, 치약, 수건, 비누, 빗, 면도기, 드라이어, 화장품.

      5) 우산 : 접어서 휴대하기 편리한 것이 좋다. 우비는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우비보다는 우산을 권한다.
      6) 신분증, 여권 : 신분증 및  여권 사본(여권 분실에 대비)
      7) 간단한 필기도구 : 일정표, 여권번호, 비자번호, 여행자수표 번호, 대사관 전화번호 등
      8) 기타 : 계산기, 물컵, 맥가이버칼, 크린백, 귀후비개, 반짇고리, 읽을거리, 냄새없애는 탈취제 등

 

 

 

     유의사항(짐 관련)  

    

      1) 짐에 인화성, 폭발성, 부패성, 손상 가능성이 높은 물품은 넣지 않는다.
      2) 노트북, 카메라(비디오),  현금, 보석류, 서류 등은 반드시 휴대하도록 한다.
      3) 혹시 이런 물품의 손상, 분실은 항공사가 책임질 수 없는 항목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4) 짐에는 반드시 영문 이름표(연락처)와 자물쇠를 부착하도록 한다. 이름표를 부착하면 짐표가 떨어졌을 경우나,

           혹 다른 승객과 짐이 바뀌는 경우에 대비할 수 있다.
      5) 만약 경유지나 도착지에서 짐이 보이지 않으면 소지하고 있던 짐표(bag-tag)를 항공사 직원에게 보여주고 신고한다.

 

       ※ 일행과 혼자 떨어져 있을때 낮모르는 사람이 다가와  어디로든 잠깐 가자고 해도 절대 따라가지 말아야 한다.

 

 

 

 

<출발 하루전에 아래 리스트를 출력해서 꼼꼼하게 체크해서 짐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항목 체크 준비물내용
여권/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1면은 복사해서 여권과 다른곳에 보관해 둔다.
항공권 출국, 귀국 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 둔다.
한국돈 공항간 이동시 교통비, 공항세 지불 등에 필요한 돈
현지돈 팁, 쇼핑, 선택관광, 기타 개인적인 경비 등에 필요한 돈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1장 정도 준비한다.
여행자수표 반드시 서명을 하고, 현금과의 비율은 7:3 정도로 환전한다.
여행자보험증 단체여행의 경우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여행인 경우에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국제학생증 해당자는 할인혜택도 있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국제운전면허증 렌터카로 여행을 할 분들은 국내면허증과 함께 준비해 간다.
예비용 사진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한다.
소형계산기 환율계산이나 쇼핑, 예산 산출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화카드 한국으로 전화걸 일이 많은 분들은 구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작은 가방 큰 가방과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가방이 있으면 편리하다.
필기도구/수첩

여권번호, 여행자수표번호, 신용카드번호, 현지주요기관 등의 번호를 메모해 두고,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는 필기도구를 가져간다.

카메라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 사진많이 찍으실분은 추가 메모리바테리 있으면 가져 가세요..
칫솔과 치약 해외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수건과 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준비해 간다.
모자/선글라스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수영복 열대기후나 수영장,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필수품
자외선 차단크림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치샌들 열대기후나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운동화보다 낫다.
휴대용 우산 비가 올 경우나, 우기인 국가를 여행할 경우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우산이 좋다.
화장품 여행용이나 소포장용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빗/드라이어

호텔에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전압과 플러그를 확인하고 가져간다.

플러그는 호텔에서 대여해 주는 경우가 많다.(전압확인등 번잡할 경우 플러그 아답터도 가져간다)

면도기 호텔에 1회용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전압과 플러그를 꼭 확인한다.
셔츠/바지 편한 것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며, 되도록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재킷/가디건 냉방차, 비행기, 비올 때, 밤에는 기온차가 생기므로 가벼운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한다.
생리용품 현지에서 구입하기가 쉽지 않고,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비상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등
비닐봉투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하다.
물통 휴대용으로 준비하거나, 생수는 현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침낭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 야외에서 숙박할 경우 필요하다.
세제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에는 소포장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선물 현지에 친지가 있는 경우나, 우리의 문화를 알리는 작은 답례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알람손목시계 바쁜 일정 중에 스케줄 관리에 편리하다.
사전과 회화집 개별여행자에게는 필수품, 휴대하기 편한정도의 것을 준비한다.
한국음식 이국음식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은 튜브포장된 고추장 정도을 가져가면 좋다.

 

 

 

 

  중국여행, 백두산여행 준비 철저히 하시고,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추천 한방 꾸~~~욱   

 

 

 

 

 

 

 

출처 : 심심한의 블로그
글쓴이 : 심심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