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와 요가

[스크랩] `상추`로 근육통, 운동피로, 오버트레이닝을 탈출해 보자!

산술 2010. 12. 28. 16:47

'상추'로 근육통, 운동피로, 오버트레이닝을 탈출해 보자!

 

 

제 경우 오버트레이닝을 하게되면 숙면에 들지 못하는 불면증 현상을 경험하고, 근육통 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에 고통을 느끼고, 그것이 누적되어 발생되는 피로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는 했습니다.

요즘 아버님께서 상추를 농작해서, 상추가 밥상에 자주 차려지곤 해서, 상추를 매일 먹다 싶이 했는데, 상추를 먹은 이후 부터, 운동 후 근육통도 누그러 들었고, 특히 오버트레이닝을 해도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추의 그러한 효능에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상추를 꺾을 때 나오는 흰 즙에는 락투세린과 락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었는데 특히 상추 밑둥 부분에 많이 있다고 합니다.

 

상추의 흰즙이  진통과 진정효과가 있고, 숙면을 도우며,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상추가 운동피로 탈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통증을 완화시킴.

상추의 성분중에는 락투세린과 락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락투세린과 락투신은 진통작용 효과가 있어서, 통증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누그러 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박상이나 근육통이 있는 곳에 붙여도 좋으며, 섭취시 진통작용으로 근육통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상추는 각종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천연 강장제 역활을 하고, 상추는 긴장을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그외에 상추는 변비해소, 눈건강에도 좋고, 술먹은 다음날 숙취해소, 독소해독,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안정 효과 및 불면증 해소

락투세린과 락투신은 진통작용 외에도 진정작용의 효과가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할 때 상추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습니다.

예민한 신경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상추를 장기간 먹으면 두통이나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포6이나 녹차 같은 카페인성분의 다이어트 제품을 섭취해서 나타나는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에도 상추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상추는 비아그라?
 

상추가 우리나라에서 먹기 시작한 시기는 삼국시대 즈음이었는데 그당시 상추는 지금의 비아그라와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본초강목(本草綱目)'에서는 '상추는 신(정력)에 좋아서 이를 많이 재배하면 그집 부인의 음욕을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추는 비밀리에 숨겨서 재배해 먹는 정력채소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물론 상추가 의학적으로 비아그라와 같은 효과는 없지만은, 상추는 피로를 회복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마음을 이완시켜 주어서, 심신을 긍정적으로 유도하기 때문에 다정한 부부생활을 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는 볼 수가 있습니다.


 


오버트레이닝을 했을 때나, 강도높게 운동했을 때, 근육통이나 기타 통증이 있을 때, 피곤할 때,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상추를 한번 드셔보세요~

 

 

 

 

글작성자 : 헬스분야 1위 - '몸짱 만들기' 카페  ( http://cafe.daum.net/1004victory )

이 글의 저작권은 '몸짱 만들기' 카페에 있습니다. 글 을 퍼갈때에는 출처를 꼭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들 간에 확실한 효과를 보고 있다고, 소문난 알짜배기 카페  "몸짱 만들기" ( http://cafe.daum.net/1004victory )

   

출처 : 몸짱 만들기
글쓴이 : 몸짱전도師 원글보기
메모 :